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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디스크를 잡아라! 목뼈의 c자 곡선을 지켜주세요~!

목뼈의 C자 곡선을 지키는 자세및 스트레칭에 대한 다음 설명을 참조하세요.

목 디스크를 잡아라! 목뼈의 C자 곡선을 지켜주세요~!

PC를 오래 사용하거나 책을 오래 보면 목이 앞으로 빠지는 일자목이 되기 쉽습니다. 자세를 바르게 하고, 목 주위 근육의 피로를 풀고 목뼈의 C자 곡선을 살리는 스트레칭으로 목 건강을 지켜주세요.

C자 곡선을 살리는 자세

컴퓨터 앞 근무하는 좋은 자세와 안좋은 자세의 예시

턱을 목 쪽으로 당기고 등을 펴는 것이 좋으며, 옆 모습을 봤을 때 귓볼의 중앙선과 어깨 중심선이 일직선이 되도록 하세요.

컴퓨터 앞 모니터를 보는 눈높이의 좋은 자세와 안좋은 자세의 예시

모니터의 위치는 눈 높이에서 0~10도 정도 두고 시선이 너무 아래로 내려가 목이 앞으로 굽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컴퓨터 앞 전화기를 받는 자세의 좋은 자세와 안좋은 자세의 예시

전화를 머리와 어깨로 끼고 장시간 통화하는 것은 목에 좋지 않습니다. 수화기를 들고 반듯한 자세로 통화하세요.

C자 곡선을 살리는 스트레칭

목 주변 손가락으로 눌러 C자 곡선을 살리는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 여성의 모습

머리 뒤로 젖히기 - 일자목을 교정하고 자연스런 C커브를 만드는 효과가 있다.

1.양손의 가운데 손가락을 목 중앙의 움푹 들어간 곳에 갖다 댄다. 2.목을 뒤로 젖힌 상태에서 10초간 멈춘 뒤 제자리로 돌아온다. 총3분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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