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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나는 여름 휴가! ‘아차’하면 허리 다쳐요~! 여름 휴가철 올바른 척추 관리법

자생한방병원 건강정보 - 여름 휴가철 올바른 척추 관리법에 대한 다음 설명을 참조하세요.

신나는 여름 휴가!'아차'하면 허리 다쳐요~! 여름 휴가철 올바른 척추 관리법

이제 곧 본격적인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예기치 못한 척추 부상으로 모처럼 떠난 휴가를 망치면 안 되겠죠? 올바른 척추 관리법으로 부상 없이 여름 휴가를 즐겨보세요~!

장시간 이동할 때는 허리를 자주 움직여 주세요~!

양손을 허리에 잡고 있는 여성의 모습

자동차, 비행기에 장시간 앉아 있으면 허리 근육에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이때 갑자기 자리에서 일어나게 되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장시간 이동 시에는 수시로 허리를 흔들어 줘야 합니다. 일어나기 직전 엉덩이를 의자 깊숙이 넣고 등을 의자에 바짝 댄 뒤 의자를 밀듯이 몸을 뒤로 젖힌 채 3~5초간 정지한 후 일어나세요. 갑작스러운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레저 활동으로 삐끗한 허리는 냉찜질로 처치하세요~!

해수욕장에서 윈드서핑을 즐기고 있는 남녀노소의 모습

윈드서핑, 수상스키, 바나나 보트 등 해수욕장에서 즐기는 역동적인 수상 스포츠~! 하지만 몸에 힘을 잔뜩 준 상태에서 즐기다가 물속으로 떨어지게 되면 자칫 허리와 엉덩이에 통증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응급처치법

1.물 밖으로 나와바르게 눕고 얼음찜질로 피부를 식힌다. 2.부기가 가라앉으면 손가락, 발가락을 자주 움직여서 몸의 근육이 굳지 않도록 한다.

주의사항

응급처치 후에도 부기가 가라앉지 않을 때는 반드시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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