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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관절 강화법

무릎 관절 강화법에 대한 다음 설명을 참조하세요.

찬바람 불기 전에 무릎 관절을 튼튼하게! 무릎관절 강화법

무릎 관절에 좋은 목욕법

따뜻한 목욕은 기본적으로 관절에 좋지만 온탕과 냉탕을 가각 3~5분씩 3~5회 정도 오가는 교대욕도 근육이 풀리고 혈액순환이 잘 돼 무릎 관절염에 도움이 됩니다. 목욕 효과를 좀 더 높이고 싶다면 쑥이나 무청을 이용한 목욕을 해 보세요!

탕에 들어가 목욕하고 있는 여성의 모습

쑥 목욕

말린 쑥 60g을 베 보자기에 담아 뜨거운 목욕물에 담가 우린 다음 그 물에 좌욕을 하면 관절통이 줄어든다. 쑥 대신 말린 고춧잎이나 생강 얅게 저민 것도 효과가 있다.

무청목욕

무청에 든 시니그린이라는 성분이 혈액순환을 돕고 통증을 없앤다. 말린 무청을 헝겊 주머니에 넣어 목욕물에 우려낸 후 몸을 담근다.

무릎 관절 운동법

관절 질환은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무리하지 않는 법위 내에서 규칙적인 운동으로 찬바람에 약한 무릎 관절을 단련시켜 보세요!

무릎 올리기

바르게 누워 한쪽 무릎을 가슴까지 끌어 당기고 있는 여성의 모습

1.반듯하게 누운 자세에서 깍지 낀 양손으로 아픈 다리의 정강이를 잡고 가슴 쪽으로 천천히 당긴다. 2.5초동안 이 자세를 유지했다가 다리를 내린다. 5회 되풀이한다.

무릎진자 운동

의자에 앉아 진자운동을 하고 있는 여성의 예시

1.허리를 등받이에 붙이고 의자에 편안하게 앉는다.힘들면 양손으로 의자 양 옆을 잡는 것이 좋다. 2.앉아서 아픈 무릎을 굽혔다 편다. 양쪽 다리를 번갈아 실시하되 각 15회씩 2~3세트 되풀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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