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바로가기 좌측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수원자생한의원  국내.외 25개 지역별 자생을 소개합니다. - 한국 유일의 비수술척추전문 자생한방병원, 최고의 의료진과 고유의 시스템으로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한민국

미국

각 대표 지점

닫기

수원자생한의원 전체메뉴보기
건강정보 게시판

몸 튼튼 허리 튼튼 가을 건강법

몸 튼튼 허리 튼튼 가을 건강법에 대한 다음 설명을 참조하세요.

몸 튼튼 허리 튼튼 가을 건강법

한의학에서는 가을을 여름의 왕성한 기운을 거두어 완성시키는 계절이라고 합니다. 가을의 기운을 복돋아 몸과 허리를 튼튼하게 하여 건강한 가을을 보내세요.

신선한 바람에 나른한 오후, 틈틈이 5분 스트레칭

복부근육을 강화시키고 척추의 회전력을 좋게하는 허리틀기

의자에 앉아 오른쪽으로 허리를 틀고 있는 여성의 모습

방법 - 1.등받이에 허리를 붙이고 앉는다. 2.한 손으로 의자 등받이를 잡고 허리를 고정한 채 윗몸만 틀어 뒤를 본다. 3.그대로 10초동안 있다가 정면으로 돌아온다. 좌우 똑같이 3번 반복한다.

어깨와 등 근육의 긴장을 완화시키는 스트레칭

깍지 낀 손을 머리뒤로 올려 머리는 누르고 있는 여성의 모습

방법 - 1.양손을 머리 뒤로 올려 깍지 낀다. 2.깍지 낀 손바닥으로 뒤통수를 지그시 앞으로 눌러 어깨와 등 근육을 충분히 늘였다가 고개를 바로 한다. 3회 반복한다.

가을엔 이렇게 해보세요~!

하나. 여름보다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면 호흡기 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요.

<황제내경>에서는 가을에는 닭이 둥지에 들 때쯤 일찍 자고 새벽에 닭이 울 때쯤 일찍 일어나지 않으면 폐에 병을 얻기 수비다고 합니다. 여름보다 30분 정도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세요.

둘. 우울해지기 쉬운 가을, 가벼운 산책으로 기분을 전환해보세요.

우울해지기 쉬운 가을에는 산책응로 생활의 여유를 찾아보세요. 식사 후 편한 신발로 20분 정도 가볍게 즐기는 산책은 기분을 환기시킬 뿐만 아니라 척추의 균형도 잡아줍니다.

셋. 가을은 기운을 거두는 계정, 무리한 운동은 삼가세요

여름내 저하된 체력으로 과격한 운동을 갑작스럽게 하게 되면 근골격계 등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기운을 모으는 계절인 가을에는 가벼운 운동을 오래, 꾸준히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영역
검색
등록 수 총 189

수원자생한의원 내 질환의 모든 것

  • 수원자생한의원 허리질환의 모든 것
  • 수원자생한의원 척추관협착증의 모든것
  • 수원자생한의원 목질환의 모든 것
  • 수원자생한의원 무릎질환의 모든 것
  • 수원자생한의원 어깨질환의 모든 것
  • 수원자생한의원 턱질환의 모든 것
  • 수원자생한의원 교통사고 치료
자생의료재단 수원 자생한의원 : (16703)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봉영로 1587, 다모아프라자 10층 (영통동) / 사업자등록번호 135-82-16783 김용
24시간 콜센터 : 전국 어디서나 1577-0007 / 해외에서 거실 때 82-2-3218-2100
Copyright© Jaseng Hospital of Korean Medicine. All rights reserved.
본사이트의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는 저작물이므로 무단전제와 무단복제를 엄금합니다.
  • 수원자생한의원 페이스북
  • 수원자생한의원 블로그
  • 수원자생한의원 유투브
이동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