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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목을 위한 겨울철 생활수칙

건강한 목을 위한 겨울철 생활수칙에 대한 다음 설명을 참조하세요.

한 겨울 목만 추워도 온 몸이 꽁꽁! 건강한 목을 위한 겨울철 생활수칙

한의학에서 뒷목은 찬 기운이 들어오는 곳입니다. 찬공기에 목이 노출되면 근육과 인대가 과도하게 수축되어 통증이 생기기도 하는데요, 쉽고 간단한 생활 수칙으로 경추 질환을 예방해보세요~!

목을 늘 따뜻하게 한다

여러겹의 수건들

날씨가 추워지면 열을 외부로 빼앗기면서 근육과 인대를 수축시켜 유연성이 떨어져 목을 다치기 쉽습니다. 목과 어깨를 추위로부터 보호할수 있는 터틀넥 스웨터와 머플로로 몸을 따뜻하게 하고 열이 달아나면 추위를 심하게 느끼는 손과 발에 장갑과 부츠도 잊지 마세요!

스트레칭으로 지구력과 유연성을 키워라

바르게 누워 목밑에 수건을 받쳐 누워있는 여성의 모습

누워서 턱 당기기

1.누운 자세에서 목 밑에 수건이나 쿠션을 받쳐놓고 턱을 아래쪽으로 천천히 당긴다. 2.턱을 당긴 상태에서 목 뒤쪽으로 수건을 누른 다음 6~7초 정도 자세를 유지하고 휴식한다. 10회반복

고개 좌우로 기울이기

왼팔로 오른쪽 머리부분을 잡고 반대로 당기며 스트레칭 하고 있는 여성의 모습

1.왼손으로 오른쪽 귀의 윗부분을 잡고 왼쪽으로 잡아당긴 상태로 15초간 정지한다.이때 손은 귀를 잡고만 있고 팔의 무게만으로 고개가 왼편으로 기울여지게 한다. 얼굴이 돌아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2.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각 3회 반복

※목이 싫어하는 운동

수영 중 스피드를 요하는 자유형, 계기판 보며 렁닝머신하기, 물구나무 서기등 목에 충격을 줄수 있는 동작은 피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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