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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자허리, 일자목 교정 스트레칭

일자허리, 일자목 교정 스트레칭에 대한 다음 설명을 참조하세요.

비뚤어진 내 몸을 바로 잡자 일자허리, 일자목 교정 스트레칭

일자허리 교정 스트레칭 척추는 기본적으로 S 곡선을 유지하려고 하지만 오랜 시간 구부정하게 앉아 있는 자세는 척추를 일자로 펴지게 하려는 경향이 있어 건강한 척추에 장애가 됩니다. 심하면 척추의 퇴행성 변화, 허리 디스크 질환의 원이이 되므로 스트레칭을 통해 자세를 교정하세요~!

허리를 뒤로 젖히고 있는 여성의 모습

허리 뒤로 젖히기 1.어깨 넓이만큼 다리를 벌리고 양손을 허리 뒤에 댄다. 2.젖힐수 있는 만큼 허리를 젖히고 5초간 정지. 3회 반복

의자에 앉아 양손을 깍지 껴 기지개를 펴고 있는 여성의 모습

기립근 늘리기 1.의자에 허리를 펴고 앉아 양 손을 깍지 껴 머리 위로 기지개를 펴며 목과 상체를 뒤로 젖힌다. 2.숨을 크게 들이켜면서 가슴을 펴고 1-초간 정지. 3회반복

일자목 교정 스트레칭

건강한 목뼈는 C자형의 곡선을 유지해 머리의 무게를 분산시켜주는 역활을 합니다. 오랫동안 고개를 숙이고 있으면 목의 곡선이 감소해 점점 일자형으로 변형되어 목 주변의 각종 통증을 유발합니다. 스트레칭으로 목뼈의 C자를 유지하세요~!

똑바로 서서 목 뒤로 수건을 대고 고개를 뒤로 젖혀 스트레칭을 하고 있는 여성의 모습

수건으로 목 당기기 1.똑바로 서서 수건을 목에 건 다음 수건의 양끝을 잡는다. 2.고개를 위로 뽑아 올리면서 뒤로 젖힌다. 3.이때 수건은 앞으로 잡아당긴다. 10초간 정지하고 30회 이상반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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