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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매일, 틈틈이 실천합시다~ 춘곤증 탈출은 척추건강관리부터

매일매일, 틈틈이 실천합시다~ 춘곤증 탈출은 척추건강관리부터~

매일매일, 틈틈이 실천합시다~ 춘곤증 탈출은 척추건강관리부터~ 유난히 길고 추웠던 겨울이 물러나고 따뜻한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봄만 되면 찾아오는 춘곤증 때문에 유독 힘들어하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요. 척추건강만 관리해도 춘곤증에서 멀어질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춘곤증 부르는 척추불균형 척추가 바르지 못하면 근육이 뭉치면서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순환에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원활한 신진대사작용을 방해해 몸의 피로를 높입니다. 특히, 목뼈와 등뼈는 봄철 피로를 유발하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목뼈가 틀어지면 척추신경과 혈액의 흐름에 방해를 받으며 뇌와 몸통 간의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지 않아 쉽게 피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춘곤증을 몰아내는 스트레칭 (여자가 의자에 반듯이 앉아 있는 모습) 방법1- 1. 숨을 크게 들이쉬면서 양 어깨를 귀 가까이로 올린 채 3초 정도 유지한다. 2. 숨을 내쉬면서 툭 하고 어깨를 떨어뜨린다. 3. 이 동작을 3회 이상 반복하면 목과 어깨 근육의 긴장을 풀고 잠을 쫓는 효과가 있다. (여자가 의자에 앉아 팔을 들어올리는 모습) 방법2- 1. 머리 위로 손을 얹는 느낌으로 가볍게 팔을 들어올린다. 2. 한 손으로 맞은편 팔의 팔꿈치를 잡고 살짝 잡아당기면서 10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3. 이 동작을 좌우 반복하면 어깨 주변 근육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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