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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꼽시계가 고장났어요~! '가짜 배고픔' 구별하기

배꼽시계가 고장났어요~! '가짜 배고픔' 구별하기

배꼽시계가 고장났어요~! '가짜 배고픔' 구별하기 / 허기가 지나치게 빈번히 느껴진다면 대부분은 가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방에서는 이를 우리 몸이 에너지가 부족한 '기허'상태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하는데요~ 기가 허해지면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고 장기의 기능이 떨어져, 빨리 지치고 자주 어지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이런 상태에서 활력을 얻기 위해 음식을 섭취하면, 몸에 필요한 에너지로 쓰이기 보다는 수분과 지방으로 축적되기 쉽습니다. / 가짜 배고픔을 이기는 5계명 - 1. 강도 높은 운동으로 엔도르핀 분비 UP~ 가짜 식욕을 유발하는 스트레스를 줄이려면 엔드르핀 분비를 늘려야 합니다. 엔도르핀은 에어로빅 같은 강도 높은 운동을 할 때 양이 급증하는데요~ 운동시 느껴지는 성취감 역시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 2. 과당이 들어있는 음식 피하기 - 탄산음료나 과일주스에 첨가된 액당과당은 칼로리 섭취량을 늘릴 뿐 아니라 혈당을 급격히 높여 빠른 혈당하강을 유발시키므로 가짜 배고픔을 느끼게 합니다. 정제된 정배당, 강화 밀가루, 표백 밀가루 등이 포함된 음식도 마찬가지! 감정의 급격한 변화도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 3. 단백질 섭취 늘리기 - 단백질 섭취량과 식욕억제 효과는 비례관계입니다. 식단에 두부와 달걀, 육류 등 고단백 식품의 비중을 늘리면 가짜 배고픔이 눈에 띄게 줄게 됩니다. / 4. 심리적 공허함을 배고픔과 헷갈리지 말기 - 운동량이 많지 않았는데도 정량으로 식사한 지 3시간이 지나지 않아 배고픔을 느낀다면 가짜일 가능성이 큽니다. 우리 몸이 공허한 마음을 식욕으로 착각하는 것 뿐~ / 5. 충분한 수분 섭취하기 - 체내 수분 부족은 가짜 배고픔의 주요 원인, 하루 1.5L 정도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기를 권장합니다. 생수를 늘 곁에 두시고 수분배출을 촉진하는 커피와 녹차는 피하세요. / TIP. 식욕 억제에 좋은 혈자리 - (귀 안쪽의 혈자리를 나타내는 사진) 배고픔을 느낄 때 마다 표시된 혈자리를 손톱이나 면봉으로 자극하세요.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식욕억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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