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척추관협착증 어떻게 걸리고 어떻게 치료하나요?

척추관협착증은 척추관 주변 조직의 퇴행으로 인해 척추관이 좁아져 나타나는 증상인데 주로 중장년층에서 발생하는 퇴행성 질환입니다.
-척추 주변 조직의 퇴행화는 복합적으로 진행됩니다.
-디스크내 수분이 빠져나가는 디스크의 퇴행화, 척추뼈의 골밀도 또한 점점 낮아지는 척추뼈의 퇴행화, 또 퇴행화로 자라난 골근이 주변 조직을 찌르면서 염증이 발생하게 되고 이 염증 때문에 심한 통증이 발생됩니다.
-또한 이 염증으로인해 인대 및 주변 조직또한 점점 굳게 되면서 척추관을 점점 압박하게되고 이에 따라 척추관은 점점 좁아지게 됩니다.
-이때 부은 인대 및 주변 조직이 척추관 내 신경을 건드리게 되면 다리가 저리거나 심한 마비감을 겪게 됩니다.
-척추관협착증 치료는 염증을 제거하는 통증치료와 협착증을 일으키는 원인을 해소하는 원인치료 이렇게 크게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염증 초기 단계의 통증은 약침치료를 통해서 빠르게 제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척추관협착증과 같은 퇴행성 질환으로 인해 오랜기간 지속된 통증은 추나약물요법을 통해서 효과적으로 제압할 수 있습니다.
-추나약물은 환자의 증상에 따라서 각기 다르게 처방되고 이 처방된 추나약물속에 신바로메틴 성분이 척추관 주변에서 염증을 일으키는 콕스툴을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추나약물을 꾸준히 복용함으로서 척추 주변의 염증이 제거되고 척추관을 압박했던 부어있던 인대 및 주변 조직이 점차 가라앉게 되면서 척추관을 덜 압박하게 됩니다.
-이때 추나수기치료를 꾸준히 해줌으로서 좁혀진 척추관이 점차 공간을 확보해나가도록 해주고 이를통해 척추관협착증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줍니다.
-이외에도 침치료, 운동치료등이 병행되기도 하는데 척추관 치료는 퇴행성 질환이기에 재발의 가능성이 높고 치료가 다된 후에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 그 다음단계로 퇴행화를 막아주는 것이 척추관협착증 치료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입니다.
검색영역
이동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