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턱관절 치료, 구조와 기능을 한 번에

턱관절 치료, 구조와 기능을 한 번에
턱관절 장애란 잘못된 습관과 자세, 긴장과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턱이 아프고 턱에서 소리가 나고 심하면 마음대로 입을 벌리고 다물지를 못하는 증상을 통증화 하는 질환입니다.
턱관절 장애는 특히 젊은 여성층에서 자주 발생합니다.
통증뿐만 아니라 얼굴이 비뚤어져 보이는 경우가 있어 심리적인 스트레스가 큰 질환입니다.
턱관절 장애는 여러 가지 원인이 얽혀있어, 환자들이 어떤 병원에 가서 무엇부터 치료해야 할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자생 한방병원 턱관절 클리닉에서는 자세나 습관 외상 등으로 인한 구조적문제와 턱주변의 근육 관절등 연부조직에 의한 손상을 동시에 치료합니다.
먼저 통증을 치료하는 자생 고유의 침법인 동작침으로 통증을 없애고 운동기능을 회복시킵니다.
침을 꽃을 상태에서 입을 벌리고 다무는 동작을 반복하면 긴장된 근육이 이완되면서 통증이 줄어들고 턱관절의 위치와 운동 능력이 바로 잡아지는 즉각적인 효과가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는 턱관절의 주변의 근육, 목뼈의 틀어짐과 관계가 깊기 때문에 뼈와 근육을 바로잡아주는 추나요법이 필수적입니다.
머리가 앞쪽으로 빠져있는 상태를 교정하여 턱운동의 중심이 되는 머리와 목뼈 위치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근육을 교정해 빠진 턱 디스크를 원위치로 돌려놓으면 근육의 긴장과 통증을 한 번에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형적으로 틀어진 얼굴도 교정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정안단으로 대표되는 턱관절 치료 한약은 근육에 쌓인 피로 물질과 스트레스를 제거하고 근육을 이완시킵니다.
무엇보다 추나요법으로 바로잡힌 근육과 관절이 제자리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근육기능을 활성화하기 때문에 재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동작침으로 구강의 운동을 회복시켜주고, 추나요법으로 틀어진 근육과 관절을 바로 잡아주고, 한약으로 근육을 튼튼하게 해준다면 통증뿐만이 아니라 심신이 강화되어 턱관절 치료의 근본 치료가 가능합니다.
검색영역
이동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