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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중독이 부른 목 어깨 담, 스트레칭으로 풀려면?

고개를 푹 숙이고 스마트폰을 하다가 고개를 들면 갑자기 목에서부터 어깨까지 찌릿한 통증과 함께 목이 좌우로 잘 돌아가지 않는 증상이 나타날 때가 있습니다. 흔히 이럴 때 담에 걸렸다고 하는데요, 근육이 딱딱하게 뭉치면서 신경을 누르는 증상을 담이라고 표현합니다. 담은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 사라지지만 통증이 지속될 때는 스트레칭을 해 보세요. 극심한 통증이 느껴질 때가 아니라면 목과 어깨를 풀어주는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을 풀 수 있습니다.
담을 피하려면 장시간 동안 같은 자세를 취하지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 주세요~! 특히 앉아 있을 때 목의 위치를 항상 신경 쓰면 목 어깨 담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지끈지끈 머리, 욱신욱신 허리, 저릿저릿 목어깨, 시큰시큰 무릎
두통, 허리통증, 목통증, 어깨통증, 무릎통증 등 세상 모든 척추 관절 통증을 잡는 '통증 잡는 자생스트레칭'!
'통증 잡는 자생스트레칭'은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 육아와 살림에 치이는 주부, 책상 앞에만 앉아 있는 학생 등의 생활패턴과 허리, 목 등의 통증을 고려한 맞춤형 스트레칭입니다.
척추전문자생한방병원의 전문가가 설계한 스트레칭으로 지긋지긋한 통증을 날려버리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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