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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은 등과 굳은 어깨를 펴추는 스트레칭 '시소체조'

축 처진 어깨와 구부정한 등은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척추 관절 건강에도 적신호일 수 있습니다. 구부정한 자세 때문에 어깨까지 앞으로 말리면 등과 어깨의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척추 관절 질환으로 이어지기 전에 굽은 등과 굳은 어깨를 바로 잡아주어야 하는데요, 자생척추체조 '시소체조'는 굽은 등과 굳은 어깨를 펴 통증도 예방하고 당당한 자세도 만들어줍니다.

'자생척추체조'는 척추전문자생한방병원의 의료진이 28년 치료 노하우로 개발한 척추 관절 질환 관리및 예방 체조입니다.
스트레칭TV에 허리 아플때 좋은 운동, 거북목 교정운동, 어깨운동,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 등 척추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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