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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내내 튼튼한 허리~! 건강한 척추를 위한 십계명

자생한방병원 건강정보 - 1년 내내 튼튼한 허리~! 건강한 척추를 위한 십계명/아래내용 참조

1년 내내 튼튼한 허리~! 건강한 척추를 위한 십계명 / 50분마다 5분씩 스트레칭을 한다. 척추 디스크의 퇴행을 막는 가장 좋은 방법은 허리를 자주 움직여주는 것 입니다. 2. 식후에는 20분 정도의 산책, 산보를 한다. 걷기는 척추 디스크에 영양분과 산소를 공급해주며, 소화기능도 활성화시킵니다. 3. 굶는 다이어트는 절대 하지 않 는다. 무분별한 굶기는 근육량과 근력을 현저하게 저하시키므로 주의하세요. 4. 운동은 한꺼번에 몰아서 하지 않는다. 몰아서 운동하는 습관은 척추 관절을 상하게 합 니다. 주 3회, 1시간 내외가 좋습니다. 5. 손과 어깨의 짐은 무조건 양쪽으로 나누어 든다. 한쪽으로만 짐을 드는 습관은 좌우 균형을 깨뜨려 척추를 약하게 만듭니다. 6. 걸을 때는 땅을 보지 말고 정면이나 먼 곳을 본다. 일자목은 목디스크로 발전될 가능성이 높은데 땅을 보는 습관을 일자목을 만듭니다. 7. 의자에 앉을 때는 등받이에 허리를 밀착시킨다. 통증이 심할 때는 방석, 쿠션 등을 괴어 푹신하게 해 주세요~. 8. 통증이 3일 이상 지속되면 정밀 검사를 받는다. 부상으로 인한 통증이라 하더라도 3일간 지속되면 뼈나 심부 기관의 문제일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9. 거울로 자신의 몸을 자주 비춰보라. 어깨선, 가슴의 높이가 다른지 틈틈 이 확인하고, 높이가 다르다면 평소 자세를 확인해 바른 자세로 바꾸세요. 10. 금연을 하라. 흡연은 혈액순환을 방해하여 척추 퇴행을 앞당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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