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막판 집중력을 높여라! 수능 두 달 전, 수험생을 위한 건강 간식

막판 집중력을 높여라! / 수능 두 달 전, 수험생을 위한 건강 간식

막판 집중력을 높여라! / 수능 두 달 전, 수험생을 위한 건강 간식 / 2017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두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맘때면 수험생들은 괜한 불안감으로 초조해하고 집중력이 떨어지기 쉬운데요. / 잡생각은 그만! / 집중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마지막까지 힘내도록 합시다. / 고 3 수험생 여러분, 파이팅!! / 수험생 건강관리를 위한 간식 / 초콜릿, 사탕 보다는 엿이나 꿀물 / 혈당이 떨어지면 뇌의 움직임이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집중력 저하나 불안, 초조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 이 때 학생들은 초콜릿이나 사탕, 탄산음료 같은 단 음식을 많이 찾게 되는데요, 정제된 당분은 오히려 혈당을 급격히 떨어뜨릴 수 있으니 초콜릿이나 사탕보다는 조청, 꿀 같은 자연 감미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과자, 치킨, 라면을 멀리하자 / 퇴김 기름으로 사용하는 팜유에는 포화지방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 포화지방은 뇌를 피로하게 해 학습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과자류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치킨이나 라면, 햄버거 같은 인스턴트 식품과 패스트푸드도 마찬가지입니다. / 이들 식품은 성장을 방해하며, 신경을 흥분시킬 수 있으므로 수험생들이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 커피 대신 오미자차나 미숫가루 / 잠을 쫓기 위해 마시는 커피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 카페인은 각성 효과가 있어 일시적으로 잠을 깨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오히려 주의를 산만해지게 할 수 있습니다. / 오미자는 뇌를 맑게 해주고, 미숫가루는 검은깨와 콩 등을 섞어 만들어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들에게 권할만한 음료입니다. /머리를 상쾌하게 만드는 견과류 / 호두, 잣 등의 견과류는 수험생에게 최고의 간식거리입니다. / 견과류는 기억력을 증진시켜주고 고칼로리 식품이기 때문에 기운이 없을 때 적은 양을 섭취하고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볶은 콩 역시 뇌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고 체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기에 수험생들에게 적극 권장되는 식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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